사업 모티프2/팀&조직&사람&문화

일머리

무말랭이 2022. 5. 27. 10:21

회사입장에서 좋은 직원은 어떤 직원일까?

많은 부분들이 있겠지만 결국 공헌이익을 최대로 만들수 있는사람이 좋은직원이겟지만 회사라는것은 혼자만으로 하기 쉽지 않다.

기본적으로 인성에 문제 없고, 조직문화 부적응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결국 일을시켯을때 일을 잘하는 일머리 있는 직원이 되야 좋은직원이라고 할수있다.

최근에 스타트업에서 일하시는 어떤분을 만나뵙고 이야기나눠보니 회사에서 제일 고민이 무슨 일이 있어도 자기에게 보고를 안한다는게 고민이라고 하셨다.
그래서 큰회사에서 1-3 년 아무일이라도 좋으니 일하다가 온 직원을 가르쳐서 쓰고싶다고 하시는 말을 하셨다.

처음엔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였는데, 대학 졸업하고 스타트업에 바로 취직해서 조직원이 몇 없고 교육이라는것도 없이 그냥 바쁘게 각자 일만하다보면 필연적으로 생길수 밖에 없는 문제라고 생각되서 공감이 되는 부분이 있었다.

규모가 크고 조직원이 많고 오래된회사는 일머리있는 직원을 빠르고 신속하게 만들어내야하기때문에 그런부분에 특화가 되어있는것같다.

그래서 신입일때는 크고 체계적인 회사에 고연봉이고 정규직으로 입사하면 좋겠지만 계약직이라도 가서 일해보면 체계적인 교육을 받던 선배에게 도제식으로 배우던 일머리를 익히기에 아주 좋다.

일머리를 익히는 동안 기본적으로 아주 기본적인 숫자(회계)에대한 이해나 기본적인 경영전략에 대한 이해를 공부하면 좋을것같다.

그리고 도전적으로 창업을 하던지 스타트업으로 이직을해서 일해보는것도 아주 좋을것같다.

지금생각해보니 회사에서 입사하면 당연하게 생각했던 연수원에가서 교육받고 때되면 교육프로그램수료하고 선배들께 깨지면서 배운 일들이 체계적인 일머리, 회계전략적 사고를 하게해준 큰 복지이다.

'사업 모티프2 > 팀&조직&사람&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 전면재택  (0) 2022.05.30
승려와 수수께끼, 세명의 리더  (0) 2022.05.28
케이뱅크, cto급, 3억  (0) 2022.05.26
대기업의 비금전적보상  (0) 2022.05.25
기업간 양극화  (0) 2022.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