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팅을 알아갈수록 이 업에 대한 생각이 계속 변화해가는 것을 느낍니다.
아래 글은 2019년 6월에 썼던 브런치 포스팅 입니다.
- 1. 디지털 마케팅을 할 때 쉽게 간과하게 되는 포인트: https://brunch.co.kr/@edte1020/29
글을 작성할 당시 인하우스에서 마케팅 팀장을 하고 있었고, 전체 구조를 다루기 보다는 개별 매체에서의 특정 상황들이 발생한 이유에 대해서 더 많은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관점보다는 스킬을 잘 정리하는 것이 팀 효율 향상에 도움이 되던 시점이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다음 글은 2020년 9월에 썼던 브런치 포스팅 입니다.
- 마케팅 팀장이라면 꼭 알아야 할 퍼포먼스 마케팅101: https://brunch.co.kr/@edte1020/58
이 때에는 BAT에서 그로스그룹을 만들고 클라이언트에게 BAT가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는 방식을 전달해야 하는 미션과 BAT 그로스그룹 신규 입사자들에 대한 교육을 해야 하는 시점이었습니다. 영업 목표와 교육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서 자료를 정리하다 보니 스킬 보다는 관점과 펀더멘털 위주의 생각을 집중적으로 하기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관점을 다룬 첫 글을 감사하게도 정말 많은 분들이 읽어주셨구요.
다음 글은 2021년 7월에 작성한 포스팅 입니다.
- 퍼포먼스 마케팅의 성과달성을 위한 기초체력 지표 관리: https://brunch.co.kr/@edte1020/68
관점과 성과 달성을 위한 액션을 점차 동시에 다루기 시작하네요.
다음으로 2021년도 11월에 작성한 포스팅에서는 업과 직무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 퍼포먼스 마케터 성장 로드맵: https://brunch.co.kr/@edte1020/69
마지막으로 가장 최근인 2022년 5월에 작성한 포스팅들입니다.
-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한 "최적화 알고리즘"의 이해-1: https://brunch.co.kr/@edte1020/74
-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한 "최적화 알고리즘"의 이해-2: https://brunch.co.kr/@edte1020/86
퍼포먼스 마케팅의 근간에 있는 원리에 대한 탐구와 원리에서 뻗어나오는 성과 분석의 방향에 대해 쓰고 싶었고, 저와 같은 관점에서 업을 이해하고, 액션하고, 왜 이런 상황이 일어나는 것인지 깊게 고민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지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왜 이렇게 장황하게 글을 썼냐 하면, 제가 고민해왔던 과정을 공유하며 저와 함께 한발한발 내딛어갈 BAT 그로스그룹의 퍼포먼스 마케터를 찾고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 입니다.
더 많이 공부 하고, 더 많이 생각하고, 더 많이 일하면서 전에 없던 경험들을 함께 해나갈 퍼포먼스 마케터를 찾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채용사이트에 경력직만 오픈되어 있으나, 관심 있으신 신입급 지원자께서도 저에게 편히 DM주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에서 직접 지원해주시면 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 채용공고: https://bat.career.greetinghr.com/o/99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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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 채용 뿐만 아니라 이러한 관점에서 마케팅을 함께 해 나가고 싶으신 클라이언트 분들의 연락 또한 기다리고 있습니다. 마케팅 문의 메일은 contact@batcrew.co.kr로 보내주시고, 저에게 편히 DM 주셔도 되오니 이 또한.. 많관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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