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k speed is one of CPU's key specifications.
(Clock speed = Clock rate = frequency)
https://www.intel.co.kr/content/www/kr/ko/gaming/resources/cpu-clock-speed.html
https://www.intel.co.kr/content/www/us/en/gaming/resources/cpu-clock-speed.html
긱 벤치는 다음과 같은 Workload를 부여하여 프로세서의 퍼포먼스를 크로스플랫폼간 측정한다.
크로스 플랫폼이라 하면, 윈도우, 맥, iOS, Android 등 모든 플랫폼 환경간을 의미한다.
https://namu.wiki/w/Geekbench?from=%EA%B8%B1%EB%B2%A4%EC%B9%98
예시 : 렌더링 방법 중 하나인 레이트레이싱
GeekBench 의 구성요소
- System 그리고 Processor 의 환경이 나와있고
- CPU 그리고 Compute(GPU)에 대한 성능을 측정한다.
(그나저나 이 exe 파일은 컴퓨터의 정보를 알아서 불러와주는데, 이쪽단의 소프트웨어도 궁금하군)
측정 검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우선 내 시스템의 정보와 간략한 Geek Bench Score
(CPU Information 에 작성되어있는 정보들이 흥미롭게 보인다.
Name, Topology, Base-Maximum Freq, Package, Codename L1 Instruction Cache, L1 Data Cache, L2 Cache, L3 Cache)
싱글코어 퍼포먼스
멀티코어 퍼포먼스
속도에 대한 다양한 수치들이 나열되어있는 것이 재미있게 보인다!
(가우시안블러 같은 것은 영상처리의 기본 알고리즘 중 하나.
이와 같은 각 기법 및 기술의 '속도개선' 같은 것이 논문 등의 주제가 되기도 함.)
우선 일차적으로 CPU의 성능이 좋을수록 좋다.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앞으로 NPU 및 TPU 및 커스텀 상황이 많이 생길 것이기 때문에,
산업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야, 이러한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수 있는 힘이 생길듯.
자 그리고나서 GPU에 대한 성능측정도 해보도록 하자.
GPU 월드에서는 NVIDIA 그리고 CUDA 그리고 OPENCL 이 핵심 키워드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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