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티프&인사이트/Layer1 관찰&수집

경험과 고정비

무말랭이 2022. 4. 15. 08:52

#어떻게액셀러레이터가되는가

크립톤은 채용중이고 높은 스펙에 꽤 많은 이력서가 들어왔다.(올해 내가 지원 했다면 떨어졌.....을... ;; )

요즘 주변에서 꽤 많은 분들이 물으신다. 어떻게 하면 투자자가 되느냐, 또 어떻게 해야 #액셀러레이터 가 되느냐. 워낙 보수적인 직군이라 사실 나도 뾰족한 답은 알 수 없지만 (정신 차리니 하고있었음) 창업 경험 혹은 프로젝트를 성공시켜본 경험이 있어야 하고 전반적으로 인간을 "사랑" 하는 마음이 있으면 좋은건 기본인듯 하다.

찌유가 나와 같은 직업으로 살길 바란다. 전혀 강요할 마음이 없지만, 평생 아픈 사람을 봐야하는 의사도 싫고 억울한 사람들 만나는 변호사도 애미는 싫다. (미안) 그냥 평생 뽜이팅 넘치고 에너지 넘치는 사람을 만나고 자본의 중심에 서 있는 직업을 사랑하는 딸도 가졌음 좋겠는데.. (마음같이 해주겠냐.... 너도 혹시 유튜버.... )

사랑하는 딸이 액셀러레이터가 꿈이라 하면.. 20대 초반부터 각종 알바를 시키겠다.

편의점에서 일하면서 선입선출과 유통기한, 사람의 구매 패턴과 물건값이 배로 비싸지만 팔리는 이유와 시간 효율을 배워오라 할 것이며 식당 알바를 시켜서 테이블 회전이 매출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와 기억력, 순발력과 주방과 홀의 미묘한 감정싸움을 지켜보고 발뚝힘을 길러 오라 할 것이고. 패스트푸트 알바 또한 반드시 해서 메뉴얼의 역할과 얼마나 자주, 빠르게 특별 메뉴가 변하는지와 포스 기계의 프로시스, 젊은 동료들과의 끈끈한 동료애를 배워오고..

옷가게에서도 꼭 일 해봐야한다. 고객과의 직접적인 대화로 취향을 찾고 체형에 딱 핏하게 추천해줄 수 있는 센스, 실제 구매가 일어 났을 때의 희열을 알아야지.. 먹고사는 문제의 중심에 있는 농장 알바도 꼭 시켜야하고... 건설업도 종사해 봤음 좋겠..

우리딸 바쁘겠네.. ;; 사람을 최대한 많이 만나고 사랑하고 연대하고 아낌없이 자신의 것을 나누어 주는 훈련과 세상이 어느방향으로 흘러가고 변해가는지 늘 관심을 가졌으면.. 찌유가 고등학생이 되면 꽤 많은 컨퍼런스를 함께 갈 생각이다. (싫다고 하겠...지만) 라스베이거스 #ces 도 함께 가고 #MWC 도 당연히 같이 가야지..

대학교 안가고 세상을 돈다하면 물론 그러라고 할 생각이다. 대신 각 나라별로 가장 유명한 미술관과 금융의 중심지는 반드시 찾아가라 이야기 할 것이고 최소 50개국의 사람들과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보라 숙제를 줄 것 같다. 세계에 있는 맥주 몇 개 까지 먹어봤냐 물을 것이며 또 그리고 ... 청소 알바를 해봐야 한다고 이야기 해줘야지.. 공장에서도 일해보면 좋겠어.. 단순노동 이지만 제품이 나오는 공정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니 말이야... (이거 너무 많은데...중딩때 부터 알바를 시켜야 하나..)
.
.
.
공부는 언제든 하면 된다. 현장을 체험하고 직접 보는게 정말 중요하다. 엄마가 다른 건 몰라도 비행기표와 좋은 호텔 예약은 원 없이 해줄게. 그건 걱정마..
.
.
라고 말 하지만..
.
.
.

사실 우리가정의 모든 고정비는 대한민국 최저 임금으로 생활 가능한 수준으로 맞추어져있다. 벌이가 나쁜 것이 아니라..

사람은 언제나 망할수도.. 모든 것을 내려놔야 할 때도 있다. 타인 또는 시대에 의해 불운이 찾아 드는건 아무리 똑똑한 사람도 막기힘들다.

초 폭망을 대비하여 부부 한 사람이 편의점 알바로 생계를 유지한다는 가정하에서만 자본을 움직이고 남는 돈은 모두 투자를 하거나 여행에 관련된 돈은 아낌없이 쓴다. ㅋㅋ (탕진잼) 100억을 벌기 위해선 투자는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고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은 망해도 그 추억만으로 꽤 큰 가치를 가지기 때문, 우리 부부의 삶에 너무 중요한 중심이 여행이다.

여튼 우리 따님께서 액셀러레이터, 투자자가 되고싶다하면.. 몇 번을 망해도 직접 창업해보기를 추천하며 매 번 망할 것 같지만 그 첫 투자자는 우리 부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지..

자격증 같은거 딸 생각은 말고 최대한 멀리 최대한 다양한 경험과 민족들을 만나 지나간 과거와 사람들이 정해놓은 룰에 갇히지 말고 아직, 만들어지지 않은 미래를 좋은 사람들과 함께 만들어나갈 준비를 하라...는 이야기를 하고싶은데..

이 쪼꼼한 녀석... 언제크냐.. ;;; 같이 너무 너무 놀러가고 싶고 이야기를 나누고싶다. 찌유야 ㅠㅡㅠ
.
.
.
1년 키웠는데 아직 무플까지 밖에 안온다. #좌절


'모티프&인사이트 > Layer1 관찰&수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닥터노아  (0) 2022.04.15
멱등성  (0) 2022.04.15
클래스 10 디자인 시스템 ops  (0) 2022.04.15
마작  (0) 2022.04.14
프론트 개발의 추상화  (0) 2022.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