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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AVA 초기 고객 모집 전략

무말랭이 2022. 2. 2. 18:52

운동 로깅 서비스인 STRAVA가 어떻게 초기 고객을 모집했는지에 대한 이야기.

'이건 제품이 아니라 하나의 기능일 뿐'이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니치마켓의 전략.

핵심 기능의 꾸준한 개발 및 PMF를 만족시킨 후, 자연스러운 커뮤니티 확장 및 성공적인 유료화.

 

(특별히 눈에 띄는 부분은 없지만서도, 나중에 서비스 실제 롤링시킬때 읽어보면 보이는게 좀 다를수도?)

https://brunch.co.kr/@clickb7402/108

 

STRAVA는 어떻게 초기 고객들을 모았을까?

Tracking, connecting and competing | Lesson & Learn - 자전거 기록 트래킹 서비스로 시작한 STRAVA는 운동의 기록을 돕고, 운동하는 사람들을 연결하고, 경쟁을 통해 동기 부여하며 성장함. - 지금은 key feature

brunch.co.kr

출처는 알고있던 이 사이트였구나.

https://read.first1000.co/p/strava?r=g9bzc&utm_campaign=post&utm_medium=email 

 

Strava

& the Inch Wide Mile Deep go to market

read.first1000.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