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로깅 서비스인 STRAVA가 어떻게 초기 고객을 모집했는지에 대한 이야기.
'이건 제품이 아니라 하나의 기능일 뿐'이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니치마켓의 전략.
핵심 기능의 꾸준한 개발 및 PMF를 만족시킨 후, 자연스러운 커뮤니티 확장 및 성공적인 유료화.
(특별히 눈에 띄는 부분은 없지만서도, 나중에 서비스 실제 롤링시킬때 읽어보면 보이는게 좀 다를수도?)
https://brunch.co.kr/@clickb7402/108
출처는 알고있던 이 사이트였구나.
https://read.first1000.co/p/strava?r=g9bzc&utm_campaign=post&utm_medium=email
'모티프&인사이트 > Layer1 관찰&수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워드 - 오디오 (0) | 2022.02.02 |
---|---|
키워드 - 백화점 (0) | 2022.02.02 |
(자본주의 키즈 동화) 아기돼지 삼형제 주택건설회사 (0) | 2022.02.01 |
주식회사 남이섬 (0) | 2022.02.01 |
크리에이터 구독 플랫폼, 블루닷 (0) | 2022.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