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교육은 영리여도 비영리 느낌) 교육기관을 만든다.
분야별로 10개 슬롯을 만든다.
10개 슬롯을 기업들에게 판매(후원)한다.
그 자금은 '교육운영비' 목적으로 활용된다.
그리고 육성된 학생들에 대하여 연결시켜준다.
쿠팡에서 4Week 디자인 프로그램 만든거나
배달의민족에서 개발자 부트캠프 하는거나 등
연간단위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고, 하고싶어하는
거대한 확성기 하나를 만듬으로써 시뇨리지 효과가 가능할듯.
교육으로 포지셔닝하지 않고 채용으로 포지셔닝 하는게 여러모로 편할듯.
기존 컨셉에 머물지 않고 변화된 패러다임을 딱 몇개만 더 붙이는 것 ... (암묵지 교육 등)
또한 회사스럽지 않고 '학회/동아리' 같은 공동체/팀으로 포지셔닝 하는 것.
이것을 같이 할만한 사람들 5명 정도의 분야별 사람들에 대해서도 조직해봐도 좋을듯.
다만, 예전 사이드프로젝트에서도 경험했던 '보상이 없는 사이드 프로젝트'의 문제에 대해서는 고민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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