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인터넷 가입하려고 했을때 이 두 회사를 고려했었다.
아 근데, 그때 '가입시 현금 서비스'를 보고
사람들 좋아하긴 하겠네. 하고 넘어갔었던 기억이 있다.
(가입했으면 여기서 했을듯, 그냥 공유기만 샀더니 너무 빵빵해짐)
https://cafe.naver.com/movedance
그런데, 갑자기 여기서 아정당이 나와서 깜짝 놀랐다.
https://www.youtube.com/watch?v=ryWcuG2PfY4
남들이 포착하지 못한, 꽤 큰 적당한 시장에서
(단,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이용가능한 포텐셜이 있음)
본질에 충실하게 플레이 잘하면 됨.
(단, '현금지급' 등 원초적인 욕구를 건드릴 수 있는 것)
이런 아주 탄탄한 중소기업 만드는 것도 너무 좋아보인다.
(이 영상을 보고 한 생각이 아니라, 그냥 꽤 많이 생각한다.)
영상의 포지셔닝 및 댓글 보고도 느끼지만,
이 사람은 어디에 어떤 욕구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있는지 아는거다.
추가적으로, 이런 회사의 복지 보면 '미친듯한 사원 만족도'를 보이는 경우 많음.
https://blog.naver.com/ygh112498/222588299299
마케팅 is King
https://blog.naver.com/hjy7051/222595343407
아직 우리나라에 이런 시장이 꽤 있지 않을까
이런 폰트로 이런 전단지 뿌리는 그런 곳들
그리고 이런 시장들은
'찾아야지'하고 찾아지는 것이 아니라,
생각보다 '생활' 및 '소비' 속의 작은 경험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다.
---
'모티프&인사이트 > Layer2 생각&발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든 건물에 하나씩 (0) | 2022.02.01 |
---|---|
(주)좋은사람연결 (0) | 2022.01.31 |
인재 확보에서의 성공 방정식 (0) | 2022.01.31 |
#1 #336 / 동아비즈니스포럼 2021 (0) | 2022.01.26 |
MZ에 대한 보상 (0) | 2022.01.26 |